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C] 사쿠라 대전2 그대여 죽지마오(Sakura Wars2 君, 死 にたもうことなかれ.)

게임/세가

by 여울해달 2008. 6. 19. 09:43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 사쿠라 대전(Sakura Wars2 君, 死 にたもうことなかれ)
장르 : 드라마틱 어드벤쳐
품번 : HDR-0082
발매일 : 2000년 9월 21일
제작 : 오버웍스(Over Works)
발매 : 세가(Sega)
용량  : GD 3매(+1매)
=================================================
◇ 그래픽
 전편과 마찬가지...

◆ 사운드
 전편과 마찬가지...

◇ 스토리
 전작에서의 1년 후를 배경으로 해외연수를 갔던 주인공 오오가미 이치로가 다시 제국 화격단의 대장으로 배속받아 제도로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새로운 적 흑귀회黑鬼會의 등장과 함께, 볼륨도 2화가 더 늘어났고, 유럽의 화격단 성조(聖組, 참고로 주인공들은 花組)에서 제도로 배속받은 2명의 신 캐릭터가 등장해 오오가미의 하렘이 더욱 늘어난다는 내용이다.

◆ 시스템
 전편과 마찬가지... 1편의 클리어 데이터를 이어서 할 경우(새턴판에서는 클리어 데이터가 있으면 자동으로 읽어들였다.) 처음 마중 이벤트에서 전편에 클리어한 히로인이 등장하고, 게임중의 대사 혹은 선택지가 바뀌며 이벤트가 변화, 생성되기도 한다. 하지만, 게임에 크게 영향을 주는 것들은 아니다.

◇ 잡설
 히트작인 전편의 인기를 등에 업고 등장한 후속작.(새턴의 경우엔 1편이 50만장 팔렸다.) 모든 면에서 파워업한 후속작으로 전편보다 뛰어난 후속작은 없다는 말을 보기좋게 날려버렸다. 팬의 입장에서 보자면, 좋아하는 작품의 후속작이 나왔으니 좋은 것은 당연하지만, 스토리면에서 보면 나올 필요가 없었다는 느낌이 드는 게임이다. 그저 2명의 신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의의를 둔다고나 할까... 게임을 플레이해봐도 신작이라기 보다는 1편이 계속된다는 느낌이 들어 지루한 감도 있었다. 실제로 플스2로 사쿠라 대전 시리즈가 리메이크 될 때에는 2편을 건너뛰고 바로 3편이 리메이크되어서, 2편은 제작사 측에서도 그다지 높게 평가받지 못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