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IP] 샤이닝포스3 시나리오별 동료 일람 및 기타

게임/세가

by 여울해달 2008. 6. 16. 16:58

본문

샤이닝포스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얻을 수 있는 숨겨진 동료가 존재한다.
특별히 얻지 않아도 게임을 진행하는데 지장은 없지만,그래도 100% 동료 수집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샤이닝포스3는 기본적으로 동료의 숫자가 적어서 조금 애로사항이 있긴 하다.)

===== 동료 일람 =====


<시나리오1>
1. 신비오스 : 주인공
2. 단타레스 : 초기동료
3. 마스큐린 : 초기동료
4. 그레이스 : 초기동료
5. 헤이워드 : 1장 사라반드 다리에서의 전투에서 말을 건다.
6. 오브라이트 : 1장 바르사모 마을의 건물 옥상에서 말을 건다.
7. 아이린 : 2장 레일로드의 창고에서 전투 중 그녀를 살린다.
8. 쥬리안 : 시나리오3의 주인공. 조건없음, 3장 마지막 전투 직전, 추락 이벤트로 팀에서 이탈
9. 시발리 : 조건없음
10. 엘더 : 조건없음
11. 칸 : 3장 쿠어스 마을의 묘지에서 만난다.
12. 눈 : 3장 쿠어스 마을의 전투에서 좀비들을 죽이지 않고, 모든 전투를 종료한 후 정원에서 말을 건다. 좀비들은 칸(NPC)이 가지고 있는 에르베셈의 보주를 사용해서 죽이지 않고 정화가 가능하다.
13. 져스티스 : 3장 배가본드 캠프에서 대화한다.
14. 호스트 : 4장 아스피니아의 용병 대기소에서 대화한다.(무조건 YES 선택)
15. 펜 : 2장의 열차에서 항아리나 상자들을 조사하다보면 모이(エーサ)를 얻을수 있다. 모이를 열차 안의 닭들에게 사용하면, 일행을 따라오는 닭이 한 마리 생긴다. 3장의 배가본드 캠프에서 노부부와 대화를 하면 알을 얻을수 있는데(YES 선택), 그 알을 본진에서 닭에게 사용한다. 알에서 깨어난 이후에 도망을 가는데, 4장의 스트릿지 마을에서 만나 대화를 하면 동료가 된다.
16. 마뉴필 : 3장 열성 휴돌과의 전투에서 저택의 기계실을 입구를 막고 있는 술통을 부순다. 전투 종료 후, 그곳을 조사하면 마뉴필과 대화를 할 수 있는데, 배가본드 캠프에서 다시 만나 또 다시 대화를 하면, 4장 스트릿지 마을 전투 종료 후 동료가 된다.
17. 프랑크 : 4장의 프라갈드 마을에서 우물 앞에 있는 그와 대화한 후, 힘으로 본진까지 밀고 가면 동료가 된다.(그냥 앞에서 밀면 밀린다.)
18. 하가네 : 5장 옵서브 탑 전투에서 유적 안 쪽의 기둥을 조사하면 동료가 된다.
19. 무라사메 : 6장 조건없음
20. 휜뎅 : 6장 조건없음

<시나리오2>
1. 메디온 : 주인공
2. 캠벨 : 초기동료
3. 신데시스 : 초기동료
4. 우류트 : 초기동료
5. 월츠 : 1장 바르사모 마을에서 해독제를 사용한다.
6. 록 : 1장 바르사모 마을에서 월츠를 구한 뒤에 말을 건다.
7. 제로 : 2장 조건없음
8. 하즈키 : 2장 대하의 동굴 전투에서 그녀를 살린다.
9. 다비데 : 3장 조건없음
10. 헤도바 : 3장 스탄프 마을의 전투에서 그녀를 죽이지 않고 전투를 끝낸다.
11. 버나드 : 시나리오1의 바르사모 마을에서 신비오스가 4사제와의 이벤트 후, 다시 여관에 들어가서 2층 복도의 막다른 벽으로 가면 숨겨진 길이 있고, 길을 따라가서 자루 속에 갇혀 있는 버나드를 구한다. 시나리오2에서 메디온이 버나드에게 말을 건다.
12. 쥬리안 : 시나리오3의 주인공. 조건없음, 단 게임 도중 이벤트로 팀에서 이탈
13. 돈호트 : 조건없음, 단 NPC
14. 헤라 : 4장 에르베셈 평원 전투에서 대화한다.
15. 레리안스 : 시나리오1의 프라갈드 저택의 전투에서 피알을 공격하면 열쇠를 얻을 수 있고, 시나리오2에서 이것을 제로가 가져와 5장에서 레리안스를 구하게 된다.
16. 로비 : 4장 에르베셈 평원 전투에서 마을 사람들을 모두 살리는 여부에 상관없이 얻을 수 있는 로비즈 아이를 가지고(마을 사람들이 살았을 때는 촌장에게 말을 걸고, 죽었을 경우에는 그 사람이 있던 장소를 조사하면 얻을 수 있다.), 에르베셈 신전의 보물창고에서 로비즈 아이를 로비에게 장착시킨다.
17. 아더 : 5장 사라반드의 주점 옥상에서 말을 건다.(YES 선택)
18. 가로슈 : 시나리오1의 1장 사라반드 다리의 전투에서 구출한 후, 시나리오2의 5장 사라반드 마을에서 말을 건다.
19. 제이드 : 시나리오1의 1장 사라반드 다리의 전투에서 가로슈를 구하지 않고, 시나리오2의 5장 사라반드 마을에서 말을 건다.(가로슈와 동시 습득 불가)
20. 펜코 :  2장 라인사이드 마을에서 항아리를 뒤지면 역시 모이(エーサ)를 얻을수 있다. 이것을 사용해서 닭을 얻고, 5장 아이로 마을에서 돼지들에게 말을 걸면 돼지들이 일행을 따라다니게 된다. 이때 마을의 다리에서 알을 입수할 수 있는데, 이것을 닭에게 사용한다.
21. 퍼펫츠 : 6장 스트릿지 마을 주점에서 말을 건다.

<시나리오3>
1. 쥬리안 : 주인공
2. 그라시아 : 부 주인공(죽으면 게임오버)
3. 돈호트 : 초기동료
4. 케이트 : 초기동료
5. 에큐알 : 시나리오2에서 메디온이 스텔라를 격파했을 경우 처음부터 동료
6. 프로폰드 : 시나리오2에서 메디온이 스텔라를 격파하지 않고, 베어소일에서 살렸을 경우 3장에서 동료(에큐알과 동시 습득 불가)
7. 이자벨라 : 조건없음(스텔라의 격파 여부로 1장에서 얻느냐, 3장에서 얻느냐의 차이)
8. 브리짓트 : 조건없음
9. 케클롭스 : 조건없음
10. 로리 : 1장에서 고리아테 격파후, 젠의 부탁을 들어준다.
11. 사우잔 : 2장에서 케쿠로부스로 설득하면 동료, 케클롭스로 격파시 NPC
12. 레온 : 2장 전투중 말을 건 후, 전투 종료시까지 살린다.
13. 오네스티 : 조건없음
14. 해럴드 : 베어소일 마을 지하에서 말을 건다.
15. 펜돌프 : 시나리오1과 시나리오2에서 펜과 펜코를 얻었을 경우 4장 아스피아 마을에서 동료
16. 스피릿테드 : 시나리오1에서 바산다와 벌어지는 전투중 스피릿테드를 죽이지 않고 전투를 클리어 하면, 4장에서 동료
17. 쥬베에 : 4장 베어소일 전투에서 말을 건다.
18. 프리무라 : 조건없음
19. 마키 : 5장에서 그녀와의 전투중 쥬리안이나 그라시아로 말을 건다.
20. 타루크 : 6장 신비오스와의 이벤트를 클리어 한 후, 돌만트 마을에 오면 괴물이 있는데(얼굴 있음), 이때 상점에 가보면 15원짜리 고기가 있다. 이것을 구입한 후 괴물에게 말을 걸면, 계속 따라 다니게 되는데, 그 상태로 마을 안에 있는 우물을 조사를 하면 이벤트가 벌어지고 동료가 된다.
21. 우노마 : 시나리오2에서 6장 스트릿지 마을에서 라면을 먹고 있는 노인에게 말을 건 후, 다음 전투를 클리어 한 후 다시 와서 말을 건다. 그런 후 시나리오3의 3장 베어소일 마을에 있는 술집에서 또 만날 수 있는데 거기에서 말을 걸면, 최종장에서 줄리안의 본진에 앉아 있다. 말을 걸면 동료가 된다.

===== 기타 =====

시나리오1
1. 6장에서 '바산다'와의 마지막 전투 후, 옆에 있는 문으로 들어간다. 보스 격파시 저스티스 소드와 크리스탈 롯드를 획득할 수 있다.
2. 용병구입 : 최종전투전 마을의 술집에서 용병을 구입할 수 있다.(동료가 부족할 경우)
3. 거신전사 격파 : 거신전사를 공격할 때, 더 이상 데미지가 닳지 않을 경우가 있다. 이때 '칸'이 에르베셈의 보주를 사용하면 계속 데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죽여도 시나리오가 자동 클리어 되지는 않고, 힘만 든다.-_-;;;

시나리오2
1. 5장 '사라반드'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꽃파는 소녀에게서 꽃을 얻을 수 있는데, 이 꽃을 가지고 '아이로' 마을에 가면 어떤 소녀가 꽃을 갖고 싶다고 한다. 꽃을 사용하면, 소녀가 유적 지도를 주는데, 다음 전투에 있는 유적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단, 도미네이트 황제가 죽지 않도록 할 것. 유적에 들어간 상태에서 도미네이트가 사망하면 교회로 돌아가게 되고, 유적 탐사는 실패하게 된다. 재도전 불가)
2. 6장에서 전차가 출발한 후, 전차가 출발한 장소에 다시 가면 숨겨진 던전이 있다. 끝까지 진행하면 '메디온'의 무기와 지팡이를 얻을 수 있다.(마물사인 '퍼펫츠'를 출격시켜 여왕 웜을 동료로 할 것. '퍼펫츠'로 적을 물리치면 8마리까지 동료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시나리오3
1. 최종 전직을 위한 레벨업 던전인 현자의 유적. 최하층의 보스인 '타로스' 격파시, 각 주인공들의 검을 얻는다. 모두의 검을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클리어한 주인공의 검만 얻을수 있다.
2. 배드엔딩 : '데스헬렌' 격파후 '젠'이 공격해 올 때, '젠'을 죽이면 '쥬리안' 혼자 여행을 떠난다.
   해피엔딩 : '데스헬렌' 격파후 '젠'이 공격해 올 때, '젠'을 살리면 '쥬리안'과 '젠'이 함께 여행을 떠난다.

출처 : 일본 웹 사이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