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C] 사쿠라 대전(Sakura Wars)

게임/세가

by 여울해달 2008. 6. 18. 12:32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 사쿠라 대전(Sakura Wars)
장르 : 드라마틱 어드벤쳐
품번 : HDR-0072
발매일 : 2000년 5월 25일
제작 : 오버웍스(Over Works)
발매 : 세가(Sega)
용량  : GD 2매(+1매)
=================================================
◇ 그래픽
 새턴판보다 깔끔하지만, 출시 시기와 발매된 하드웨어의 차이를 생각해보면 당연한 결과다. 그것을 제외하고는 새턴판과 전~혀 차이가 없다.

◆ 사운드
 가극으로 리메이크 되어 대성공을 거둘 정도의 게임이니, 음악의 질은 높다고 볼수 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 음악들 대부분이 일본풍으로 재해석되어 작곡된 것이라 아쉽다.(한국인의 입장에서는...) 기기의 장점을 백분 발휘해서 BGM이라던지 전투시의 효과음 처리도 우수하다.

◇ 스토리
 일본 태정시대를 배경으로(太正, 가상의 시기다. 실제 역사상에서는 대정大正시대로 일본이 우리나라를 집어삼키던 때다.-_-^), 평소에는 제국가극단으로 위장하고 있는 제국화격단이라는 비밀조직이, 제도(동경)을 집어삼키려는 악의 조직 흑지소회(黑之巢會)와 싸우는 가운데 벌어지는 주인공 오오가미 이치로의 여캐릭터 꼬시기를 다루고 있다. 시대를 근대초기로 다루고 있다는 것만 제외하면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에서 유행하고 있는 하렘물과 유사한 스토리다.

◆ 시스템
 어드벤쳐 파트와 전투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어드벤쳐 파트에서는 사쿠라 대전 특유의 LIP라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어드벤쳐 게임과는 달리 선택지 부분에서 정해진 시간이 있으며, 이 시간이 지나면 선택지가 변화하거나 사라지게 된다. 여기서 선택하는 것에 따라 캐릭터의 호감도가 변화하게 되며, 호감도가 최고에 이르는 캐릭터와는 전투파트에서 합체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전투파트는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쉽다. 오로지 합체필살기와 호감도를 위해서만 존재하는 듯 싶다. 그리고 여성 캐릭터마다 각자의 엔딩이 준비되어 있어서, 모든 엔딩을 보기 위해서는 여성 캐릭터의 수만큼 클리어해야 한다.

◇ 잡설
 로리로 시작해서, 평범녀, 츤데레녀, 메카패치녀, 근육녀까지 총 6명의 여성캐릭터를 등장시켜서 골라먹는 재미를 선사했던 사쿠라대전.(여성비하로 욕먹으려나?)
우리나라에서도 나름의 팬층을 확보하고 있어서, 플레이 스테이션2로는 정식 발매까지 된 사쿠라대전 시리즈의 제 1작이다. 발매 당시 스토리에 히로이 오지, 캐릭터 디자인 후지시마 쿄스케, 음악 다나카 코우헤이의 3명이 뭉친다고 해서 이슈가 되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후지시마 쿄스케가 참가한다는 것만 약간 관심을 끌었을 뿐이다. 발매이후 왜색이 짙은 극우사상의 게임이라는 논쟁이 국내에서 있었지만, 어차피 일본 내국에서 일본인을 대상으로 판매하기 위해서 개발된 게임인 만큼, 왜색이 짙은 것은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거기다 일본의 입장에서는 일본이 한창 잘나가던 시기를 배경으로 해서인지 상당한 인기를 끌어서 게임외에도 만화, 애니메이션, 가극, 음반으로 발매되기도 했다. 하지만, 야심작이었던 드림캐스트의 실패 후 세가가 자금난으로 허덕이다가 사미(Samy)에 인수 합병된 이후에는, 몇 해전에 발매된 사쿠라대전V를 마지막으로 정식 시리즈는 발매가 되지 않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