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2] 슈퍼 로봇 대전 OG(Super Robot War OG)

게임/소니

by 여울해달 2008. 10. 24. 20:23

본문

※ 표지의 저작권은 해당 제작사에 있습니다. ※
※ 사진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제목 : 슈퍼 로봇 대전 오리지날 제네레이션스(Super Robot War Original Generations)
장르 :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품번 : SCKA-20097
발매일 : 2007년 7월 6일
제작 : 반프레스토(Banpresto)
발매 : SCEI
용량  : DVD 1매

==============================

◇ 그래픽
제3차 슈퍼로봇대전 알파와 그다지 다를 것이 없습니다.

플스2로도 상당히 많은 수의 로봇대전이 발매된 만큼 이제는 그래픽이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볼수 있기 때문이죠.

원작이 휴대용 게임기용이었기에 플스2로 이식되면서 당연히 전투신이 전부 새로 그려졌고, 중간 중간 신기체 참전 이벤트나 기타 데모에서 CG 동영상이 삽입되어 있습니다.(전체적인 화질은 깔끔하지만 뭔가 부족해 보입니다.)

◆ 사운드
좋습니다.

슈퍼로봇을 플레이하면서 귀에 익숙했던 음악들이 자주 들려오는 것이 로봇대전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들게 하네요.

◇ 스토리
신서력 179년 지구에 대질량의 운석이 세번째로 떨어지고, 그것은 자연물이 아닌 인공물임이 밝혀졌습니다.

연방 정부는 이것을 EOT라 칭하고 특수기관과 연구소를 세워 지적생명체에 의한 지구 침략을 상정합니다. 그리고 인형 기동 병기의 개발에 착수하게 되는데...
 
◆ 시스템
이제까지 발매되었던 플스2용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와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다만 무기 개조시 전체 개조가 아니라, 선택한 무기 하나만 개조된다는 점은 개인적으로 좀 불만스럽네요.

그리고 OG와 OG2중에서 아무것이나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OG를 플레이하고 나서 OG2를 이어서 플레이 할 수 있지만, 반대의 경우는 불가능합니다. 데이터 연동이 안된다는 것.)

◇ 잡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정식발매가 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입니다.

하지만 슈퍼로봇대전의 이름을 달고 있으면서도 익히 알려져 왔던 슈퍼로봇(과 리얼로봇)은 하나도 등장하지 않습니다.

마치 슈퍼 패미컴으로 발매되었던 마장기신처럼 말이죠.

그러나 소위 오리지날로 불리는 반프레스토 고유 로봇을 정통 슈퍼로봇(과 리얼로봇) 이상으로 좋아하는 팬층도 상당했던 만큼 발매후 인기도 높았고, 또 원래 휴대용 기기에서 2개의 타이틀 발매된 것을 하나의 타이틀로 통합해 리메이크 했다는 점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OG시리즈도 좋지만, 슈퍼 패미컴판 마장기신도 리메이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