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2] 슈퍼 로봇 대전 OG 외전(Super Robot War OG Gaiden)

게임/소니

by 여울해달 2008. 10. 25. 14:29

본문

※ 표지의 저작권은 해당 제작사에 있습니다. ※
※ 사진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제목 : 슈퍼 로봇 대전 오리지날 제네레이션스 외전(Super Robot War Original Generations Gaiden)
장르 :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품번 : SLPS-25836
발매일 : 2007년 12월 27일
제작/발매 : 반프레스토(Banpresto)
용량  : DVD 1매

==============================

◇ 그래픽
전작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 사운드
전작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 스토리
신서력 188년, 인스펙터 사건과 아인스트 전쟁후 연방정부는 외계 지적 생명체의 침략을 더욱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해서 이지스 계획을 더욱 강화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또다른 세력이 지구권을 침략오는데...
 
◆ 시스템
전작이었던 OG와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다만 전작에서 처음 도입되었던 특수탄 제작의 경우, 이것을 사용하고 있던 무기가 정해져 있었지만 이번 편에서는 그런 제약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본편 이야기 외에도 스페셜 메뉴가 포함되어 있는데 '셔플 배틀러'와 '프리 배틀'이 그것입니다.

특히나 '셔플배틀러'는 유희왕과 비슷한 카드 게임인데 규칙이 간단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부담없이 즐길 수가 있네요.

'프리 배틀'은 작품에 등장하는 모든 유닛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전투를 즐길수 있는 모드로 플스1용으로 발매되었던 슈퍼 로봇 대전 컴플리트 박스의 대전배틀을 생각해 보면 이해하기가 쉽겠습니다.(이걸 모르시는 분들은... 뭐, 지금 머리속에 생각나는 그런 종류의 것이 맞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 잡설
전작인 OG의 발매이후 6개월만에 출시된 OG의 후속작입니다.

후속작인 만큼 스토리는 OG2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전작에서 다뤄지지 않아 아쉬웠던 액셀이나 MX의 주인공인 휴고가 등장해 오리지날의 팬들을 즐겁게 했지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륨이 짧다는 것과 전작을 플레이 하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한 사전설명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국내에도 정식발매가 되어 38,000원이라는 비교적 싼 가격이 책정되었지만, 전작이나 다른 최근의 플스2 정발 게임과 마찬가지로 타이틀 표지와 메뉴얼의 한글화를 제외하고는 일본판을 그대로 가져온 탓에 세이브 연동이라던지에서는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가격이 10,000원 이상 싼 일본판을 구입하게 되었지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