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지의 저작권은 해당 제작사에 있습니다. ※
※ 사진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제목 : 슈퍼 로봇 대전 MX(Super Robot War MX)
장르 :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품번 : SLPS-25345
발매일 : 2004년 5월 27일
제작 / 발매 : 반프레스토(Banpresto)
용량  : DVD 1매
==========================================================================================================
◇ 그래픽
  전작격인 임팩트에 비해서 3D맵이 훨씬 보기 편해졌고, 전체적으로 깔끔해졌다.
전투신도 상당한 진전이 있어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표현이 늘어났고, 새로 그린 장면도 다수 존재한다.
여전히 맵상에서 사각지대는 존재하고 있지만, 탑뷰와 쿼터뷰 중 각자에게 맞는 것으로 바꿀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전작까지였다면 삽입 애니메이션 처리로 끝났을 전투중 이벤트가 맵상에서 3d캐릭터들로 표현되도록 바뀌었는데, 이것이 꽤나 참신하다.

◆ 사운드
  좋다.
임팩트에서 바가지로 욕을 들어 먹었던 탓인지 확실히 좋아졌다.

◇ 스토리
 신세기 에반게리온과 라제폰의 스토리가 커다란 줄기로 잡히고 그 안에서 주인공인 휴고와 아쿠아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런데, 오리지날 캐릭터와 시나리오의 존재가 극히 미미하고, 특정작품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보니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
 
◆ 시스템
  전체적으로 공격력과 데미지가 높아져서 전투의 템포가 빨라졌다.
임팩트에 비하면 플레이 타임이 절반은 줄어든 듯...
그 이외에 특별히 달라진 시스템은 없다.
참, 숙련도는 사라졌다.

◇ 잡설
 플스2로 발매된 3번째 로봇대전.(스크램블 커맨더는 잊자.)
앞에 '제2~'같은 숫자가 붙는 정통 시리즈가 아니라 임팩트에서부터 이어지는 외전격인 작품이다.
위에 말한 것처럼 임팩트에서 문제가 되거나 욕을 들어먹었던 부분들이 많이 보완되어 재미있고 할 만한 게임이 되었다.
임팩트와는 달리 휴대용 게임기에서 리메이크 된 것이 아닌 오리지날 작품인데, 개인적으로는 원더스완으로 발매되었던 슈퍼로봇대전 컴팩트3가 발란스 조절을 해서 리메이크 되었으면 좋겠다.(메칸더 V가 나오니까...)

Posted by 여울해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