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2] 제2차 슈퍼 로봇 대전 α(2nd Super Robot War α)

게임/소니

by 여울해달 2008. 10. 23. 10:29

본문

※ 표지의 저작권은 해당 제작사에 있습니다. ※
※ 사진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제목 : 제2차 슈퍼 로봇 대전 α(2nd Super Robot War α)
장르 :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품번 : SLPS-25228
발매일 : 2003년 3월 27일
제작 / 발매 : 반프레스토(Banpresto)
용량  : DVD 1매

==============================

◇ 그래픽
전작격인 임팩트에 비해서 3D맵이 훨씬 보기 편해졌고 전체적으로 깔끔해졌습니다.

전투신도 전부 다 새로 그려졌고, 보기 힘들었던 전작의 전투맵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 사운드
좋습니다.

임팩트에서 바가지로 욕을 들어 먹었던 탓인지 확실히 좋아졌네요.

하지만 여전히 몇몇 곡은 플스1으로 나왔던 알파나 알하 외전에 미치지 못하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스토리
플스1 알파 이후의 스토리로 외전에서 호평을 받았던 캐릭터인 젠가가 본격으로 이야기에 등장하고, 그외에도 쿠스하, 아라드, 아이비스의 이야기들이 독립적으로 전개됩니다.

건담의 스토리를 기본바탕에 깔고 다른 로봇들의 주요 이야기를 믹스하던 전편들과는 달리 오리지날 캐릭터들이 이야기를 주도하여 참신하지만, 크로스 오버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좀 아쉬울 듯하네요.
 
◆ 시스템
전체적으로 공격력과 데미지가 높아져서 전투의 템포가 빨라졌습니다.(임팩트에 비하면 플레이 타임이 절반은 줄어든 듯...)
거기다 시리즈 최초로 소대시스템이라는 것이 채택되어 전략성을 높였(다고 제작사에서는 주장합니다.)고, 휴대용 게임기에서 도입되어 호평을 받은 PP시스템을 도입하여 파일럿들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키울수 있도록 했습니다.

◇ 잡설
플스2로 발매된 로봇대전 중에서 최악이자 시험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임팩트 이후 2번째로 발매된 작품으로 앞에 숫자가 들어가는 정통 시리즈입니다.

임팩트가 워낙에 악평을 받은 탓에 2차 알파는 잘 만든 게임이기도 하지만, 전작으로 인한 반사효과에 힘입어 더욱 팬들을 열광시켰지요.

시스템적으로도 많은 부분이 도입되어 호평을 받았지만 소대시스템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게임이 너무 복잡해져서 오히려 귀찮아진 부분이었습니다.

그외에는 슈퍼 패미컴으로 발매되었던 EX이후로 가장 마음에 드는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었고, 또 게임 하나에서 4명의 주인공 이야기를 즐길수 있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