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2] 귀무자(鬼武者)

게임/소니

by 여울해달 2008. 12. 18. 11:59

본문

※ 표지의 저작권은 해당 제작사에 있습니다. ※
※ 사진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제목 : 귀무자(鬼武者)
장르 : 전국 서바이벌 액션
품번 : SLPM-65010
발매일 : 2001년 1월 25일
제작 / 발매 : 캡콤(Capcom)
용량  : DVD 1매
==========================================================================================================
◇ 그래픽
 플스2 초창기를 대표하는 액션게임으로 지금보면 조금은 어설프지만, 당시로서는 엄청난 수준의 동영상을 자랑했다.
캐릭터들의 액션도 종래의 게임과 비교해서 거의 사람의 움직임에 가깝게 자연스러웠다.

◆ 사운드
 특별히 기억나는 BGM은 없으나, 기기의 성능을 살려 보다 다양한 음향효과를 표현했다.
참, 이벤트에서 음성이 지원된다.

◇ 스토리
 병력의 열세에도 불구하고 이마카와 요시모토의 군사를 물리친 오다 노부나가.
하지만, 요시모토의 죽음을 듣고 광소하던 노부나가는 화살에 목이 뚫려 죽게된다.
그러나 노부나가의 군대는 어디론가 진군을 시작하고, 그들의 가운데에 분명히 죽었을 오다 노부나가가 음산한 기운을 풍기며 말위에 앉아있었다.
그리고, 그런 그를 지켜보는 주인공...

◆ 시스템
 기본적인 시스템은 바이오 해저드와 흡사하다.
전투 템포는 바이오 해저드에 비해 확실히 빠르고 타격감도 상당하다.
적들이 물리치게 되면 혼을 모을수가 있게 되는데, 이것을 사용해서 무기를 개조하는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그리고, 중간 중간 퍼즐의 요소도 가미해서 머리도 굴릴수 있도록 했다.(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클리어 후에도 몇가지 특전(의상과 숨겨진 무기)으로 다시 한번 게임을 즐길수 있다.

◇ 잡설
 2002년 2월 22일 코코캡콤을 통해서 국내에서 정발된 소프트다.
원래는 플스1으로 발매될 예정이었으나, 플스2의 발표와 함께 급거 플랫폼을 변경한 케이스로, 바이오 해저드의 엔진을 그대로 가져다 썼음(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추측이다.)에도 불구하고, 바이오 해저드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게임을 만들어냈다.
전체적인 난이도와 등장하는 퍼즐의 난이도는 낮은 편이라 이런 종류의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도 플레이 할 수 있으나, 바이오 해저드의 조작계를 그대로 채택한 탓에 적응에는 약간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아날로그 스틱이 지원되지 않아 조작은 더욱 불편한 편이다.(바이오 해저드에서도 지원이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정발판을 구매했었지만, 동영상이 한부분 짤리고(별건 없지만...) 음성이 영어라서 다음날 팔아버리고 바로 일본판을 구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