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2] 귀무자2(鬼武者2)

게임/소니

by 여울해달 2008. 12. 18. 12:21

본문

※ 표지의 저작권은 해당 제작사에 있습니다. ※
※ 사진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제목 : 귀무자2(鬼武者2)
장르 : 액션
품번 : SLPM-67518
발매일 : 2002년 7월 5일
제작 : 캡콤(Capcom)
발매 : 코코 캡콤(Koko Capcom)
용량
  : DVD 1매
==========================================================================================================
◇ 그래픽
 전작보다 확실히 진화했다.
카네시로 타케시(금성무)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전작과는 달리 고 마쓰다 유사쿠를 모델링한 캐릭터는 좀더 정교해지고, 움직임도 더욱 자연스러워졌다.
화질도 전체적으로 상향 조정.

◆ 사운드
 특별히 기억나는 BGM은 없으나, 기기의 성능을 살려 보다 다양한 음향효과를 표현했다.
참, 이벤트에서 음성이 지원된다.

◇ 스토리
 씨족이 살고 있는 마을을 떠나 여행을 하던 쥬베이.
하지만, 급히 돌아오라는 연락을 받은 그의 앞에 펼쳐진 것은 오다 노부나가의 공격으로 전멸한 마을의 모습.
그런 그를 정체불명의 목소리가 동굴로 인도하고 그곳에서 그는 귀무자로서의 능력을 얻게 된다.
그리고, 자신을 귀무자로 선택한 자의 의지와 일족의 복수를 위해서 오다 노부나가를 찾아 길을 떠난다.

◆ 시스템
 기본적인 시스템은 전작과 흡사하다.
하지만, 전작에 없었던 몇가지 요소가 추가되었는데, 물물교환과 일섬이 그것이다.
물물교환은 게임에서 얻게 되는 아이템을 각각의 동료들에게 갖다 주게되면 다른 아이템을 얻게 되고, 이것을 수차례 반복하면서 좀더 귀하거나,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얻게 되는 시스템이다.(솔직히 귀찮다.)
또 일섬은 카운터로 방어, 회피, 보통의 3종류로 나뉘며 일섬을 성공시킬 경우, 한방에 보스를 제외한 모든 적을 없앨수 있고, 얻게 되는 혼의 양도 많아진다.
최대 3번까지 연속으로 구사가 가능하다.

◇ 잡설
 2002년 3월 7일 일본발매.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귀무자의 후속작으로 모든 면에서 파워업이 되었다.
전체 난이도도 높아졌고, 특히나 퍼즐의 경우엔 전작과 비교하면 완전히 천지차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또, 영문판이 기본이었던 전작과는 달리 일어 음성에, 한글자막으로 발매되어 많은 인기를 누렸다.(소위 헤비, 코어 비디오 게이머의 경우 영문판보다는 일어음성에 한글자막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