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희전기 4 ~숲의 공주와 복수하는 불꽃~

라이트노벨/출간중

by 여울해달 2015. 2. 16. 13:16

본문


기 본 정 보

제   목

요희전기 4 ~숲의 공주와 복수하는 불꽃~

장   르

하이브리드 에픽

글쓴이

크레파스

그린이

Mx2J

펴낸곳

영상출판미디어 노블엔진

펴낸날

2015년 2월 1일 초판발행

가   격

22,000원

비   고

제5회 노블엔진 라이트노벨 대상 대상 수상작

드라마CD 동봉 한정판


취향에 따른 주관적인 평가

그   림

★★☆
- 1권을 봤을 때는 괜찮은 그림체라고 생각했지만, 그림이 너무 단순하고, 캐릭터의 표정이 살아있지 않다.

이야기

★★★
- 화신이 되어있던 동생 흑비를 만난 흑록. 전쟁을 멈추는 대가로 화선의 황궁으로 향한 흑록은 전쟁 자체를 멈출 생각이 없는 태화의 본심을 알게 된다. 그리고 태화는 잠시 멈췄던 전쟁을 재개하는데...

감   상

- 우유부단한 주인공, 정말 짜증난다.

- 로봇이 등장하는 전쟁을 배경으로 한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전투장면이 지나치게 단순간결하고 그나마도 재미가 없으며, 수많은 여자 등장인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러브 코미디로써의 요소도 거의 없다

- 무엇보다 가장 문제는 우유부단의 극을 달리는 주인공. 주인공만 바뀌어도 이 소설의 판매고는 확실히 올라갈 것이라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

- 월린과 레즈끼를 풀풀 풍기는 신이... 죽어버려!

- 문장구사 자체는 그리 나쁘지 않은데, 위에 열거한 이유 때문에 어디에서 재미를 찾아야 할지 모르겠다.

- 나는 호갱이로소이다. 아무리 드라마CD 포함가격이지만 22,000원은 바가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총   평

★★★
- 시원한 활극을 원하거나, 여타 라이트노벨처럼 밝은 분위기의 러브코미디물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소설, 범작凡作

잡   담


 요희전기 4권입니다.


 로봇이 등장하는 동양풍의 소설이라는 점 때문에 1권을 구입했고, 이후 후속권을 계속 구입하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기대와는 다른 방향으로 달려가네요.


 이야기 전개는 괜찮지만, 주인공이 너무 짜증납니다.


 가상현실에서 까지 이런 우유부단한 캐릭터를 보고 싶지는 않다는 게 솔직한 심정이네요.


 그리고 노블엔진의 드라마CD 포함판 소설의 가격이 가격이 전체적으로 비싼데, 요희전기는 거품이 더 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구매하는 곳의 직원이 왜 이렇게 비싸냐고 의아해 할 정도니 말 다했지요.)


 개인적으로 이 책의 적정가는 최대 15,000원 정도라고 생각되네요.


 드라마CD 캐스팅의 면면을 보자면 나름 케이블 공채 성우들이긴 합니다만, 정작 목소리를 들어보아도 알 만한 사람은 거의 없었고, 눈길을 사로잡을만 한 유명 성우를 기용하지 못할 바에야 기용 성우의 수를 줄이고 책 가격을 낮추는 것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독자들은 책을 읽으려는 거지 한정판 부록에 목 메달고 있는 건 아니니까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만 저부터가 호갱이니...T.T)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