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변기기] 파이오니아Pioneer BDR-209DBK

전자기기

by 여울해달 2014. 9. 29. 12:30

본문

(첫 아마존 해외 직구 상품)



(케이블류나 번들CD는 없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갑자기 질러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생전 처음으로 해외직구라는 것을 해보았습니다.


아마존 결재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간단해서 당황하기도 했네요.(적어도 '정말 결재하시겠습니까?'라는 확인창 정도는 뜰줄 알았는데...)


주문후 며칠이 지나도 발송이 안되길래 주문취소하려고 했더니만, 주문취소 안된다고 메일이 오더군요.-_-;


구입가는 원화로 77,733원, 그중 배송비가 16,000원 정도로 실제 구매가는 61,000~62,000원 정도?


참고로 아마존 결재는 원화, 달러화 2가지로 가능한데 달러화로 구입하는게 조금 더 싸다고 하네요.


자세한 건 모르지만 원화 결재는 달러=>원화 변환이 아니라, 원화=>달러화=>원화 변화의 2중 과정을 거쳐 좀 비싸진다고 합니다.(확실한 건 아니니 궁금하신 분은 개인적으로 알아보시는게...^.^;)


국내에는 PC내장형 BD드라이브가 LG모델 밖에 없는데, 가격이 114,000원...


아마존 직구는 파이오니아 본체 가격으로만 따져서 거의 절반가...(배송비 제외)


제가 구입한 파이오니아와 같은 조건의 LG동일 모델은 5달러가 더 쌉니다.


물론 제가 구입한 모델이 국내판매 LG모델에 비해서 BDXL기록 기능이 없긴 합니다만, 그걸 감안해도 가격차이가 많이 나네요.


또한, 제가 구입한 것이 벌크 제품이라서 번들CD는 포함되지 않았고 고정나사와 SATA케이블도 동봉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구입하고 나서의 감상은 조금 더 싼 LG를 구입할 껄...^.^;


좀 좋은 걸 써보자는 생각에 파이오니아를 구매하긴 했는데, 사실 쓰다보면 별차이가 없을 것 같기도 하고... 가격도 5,000원이나 싸고... 정작 BD기록매체는 좀 비싸기도 하고...


차라리 그 돈으로 리뷰안의 SSD를 구입할 거나 1TB하드를 구입하는게 나았을지도 라는 생각도 들더군요.


어쨌거나 결론은...


가전-IT에서 국내 고객은 호갱님이구나...^.^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