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전] 대우루컴즈 L400TV(Full HD LED TV)

전자기기

by 여울해달 2014. 5. 11. 09:30

본문


자세한 정보는 여기로...



장점


1. 저렴한 가격(약 40만원)

2. 낮은 소비 전력(37W)



단점


1. 느린 채널 전환 속도(케이블 안테나 연결시 2초)

 IPTV나 위성은 집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삼성의 경우는 리모컨의 채널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채널이 빠르게 변경되었는데 L400TV는 그런거 없습니다.(알파스캔 TV 겸용 모니터도 되는 기능인데!) 무조건 한번 누를때마다 채널 하나씩 전환.


2. 상대적으로 부족한 리모컨 기능

 선호채널을 4개밖에 설정하지 못하고, 리모컨에 '선호채널'이라는 버튼이 따로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색깔버튼 4개에 선호채널을 지정할 수 있기는 한데 채널을 옮길때마다 각각 다른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이 귀찮네요.)


3. 상대적으로 어두운 화면

 250cd라는데 그게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고, 집에서 사용하는 동급의 삼성제품과 비교했을 때 밝기가 30%가량 떨어집니다.(절반 정도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서 30%라고 했습니다.^.^)


4.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화질

 삼성패널을 쓴다고 하지만 삼성제품과 비교했을 때 선명도 역시 떨어집니다.(역시 절반 정도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서 30%라고 했습니다.^.^)



기타


 인터넷에 보면 '사운드가 부족하니 스피커를 따로 구매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A/V애호가가 아닌 일반인의 기준으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음량과 음질입니다.


개인적인 감상


 집에서 24인치 알파스캔 TV겸용 모니터에 질려서 한 번 질러봤습니다.^.^a


 원래는 32인치로 구매하려고 했습니다만, 중소기업 제품군에는 32인치 Full HD가 거의 없고, 있는 제품도 평이 좋지 않아서 32 Full HD와 같은 가격임에도 화면은 훨씬 큰 대우루컴즈 L400TV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동급의 인켈의 제품과 비교하다가, 무슨 이유인지 잊어버렸지만 여하튼 대우루컴즈로 결정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제품이네요.(전에 사용하던 제품이 아무리 Full HD LED TV겸용 모니터라고 해도, 처음부터 TV로 나온 대우루컴즈 제품에 비하면 확실히 딸리네요. 무엇보다 패널이 비교불가.)


 USB동영상, MP3, 이미지 재생 등 있을 기능은 다 갖추고 있고, 확장성도 좋습니다.


 물론 삼성, LG와 같은 대기업 제품군에 비교하면 화질, 소리 등 전체적으로 많이 부족하지만 그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100만원에 가까운 가격이니 비교불가.


 부모님께 선물해 드린 이마트 드림뷰2가 화질이나 기능면에서는 만족스러웠음에도 불구하고 사운드가 완전히 개판이었던 탓에 가장 신경쓴 게 사운드였는데 내장 스피커로 나오는 소리는 드림뷰2에 비교하면 천국 수준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표준적인 성능을 원하시는 분에게는 좋은 제품일 겁니다. 아마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