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워 서플라이] 빅빔 BIGFOOT H450G V2.2

전자기기

by 여울해달 2011. 2. 9. 22:51

본문

세부 스펙은 여기에서...

저렴한 맛에 사용하고 있던 300W 파워가 최근들어 자주 힘에 부쳐하길래 역시 저렴한 450W 파워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저가형 파워 중에서는 꽤나 이름이 알려진 빅빔이라는 회사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흰색 바탕에 초록색이 섞여 시원한 느낌을 주는 상자 디자인이네요.

전면에 대만산 콘덴서를 사용하고 있다고 표시한 것이 약간 특이하네요.

구성품입니다.

파워 본체에 전원선 1개, 정리선 4개, 나사 4개가 들어있네요.

설명서같은 것은 없습니다.

파워의 윗면과 후면입니다.

다른 파워와 특별한 차이점은 없네요.

측면입니다.

뭐라고 많이 기록되어 있는데 저는 무슨 말을 하는 것인지 알아 먹을수가 없네요.^.^;

주전원케이블(20+4핀)

4핀 보조전원케이블

SATA전원케이블

보조전원케이블(6핀, 8핀)


케이블도 다른 파워와 대동소이합니다.

주전원 케이블 1개, 4핀 전원 케이블 4개, FDD전원 케이블 1개, SATA전원 케이블 4개, 6핀 보조전원1개, 8핀 보조전원 1개가 달려 있습니다.

그런데 8핀 보조전원의 경우 4핀+4핀으로 분리가 되더군요.

메인보드의 보조전원 슬롯에는 8핀 보조전원을 분리한 4핀 전원 케이블을 끼워야 합니다.

6핀 보조전원을 꼽아봤는데 전원이 들어오지 않더군요.

싼맛에 구입하긴 했습니다만 사실 25,000원 정도에 판매되는 저가형 제품인 만큼 실제로 450W정격 출력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게다가 작년에는 스펙을 속인 유명회사들의 뻥파워 사건도 있었던 터라...

뭐 그걸 모두 감안하고 구입하기는 했지만 말이죠.^.^a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