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2] 신세기 에반게리온2(Neon Genesis Evangelion2)

게임/소니

by 여울해달 2011. 5. 15. 17:31

본문

※ 표지의 저작권은 해당 제작사에 있습니다. ※
※ 사진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제목 : 신세기 에반게리온2(Neon Genesis Evangelion2)
장르 : 월드 시뮬레이터(AI월드 시뮬레이터)
품번 : SLKA-25103(SLPS-25199)
발매일 : 2004년 9월 23일(2003년 11월 20일)
제작 : 알파 시스템(Alpha System)
발매 : 반다이 코리아 / 반다이(Bandai Korea / Bandai)
용량 : DVD1매

==============================

방대한 설정과 타 게임과의 미묘한, 혹은 노골적인 이야기 연동으로 유명한 건퍼레이드 마치의 제작사 알파시스템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꽤나 마니악한 게임을 만들어내는 걸로 유명한 알파시스템은 국내에서는 식신의 성이라는 슈팅게임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지요.

사실 이전까지 에바가 게임으로 나온 것은 백이면 백, 전부 함량미달의 작품으로 유명한데요.

건퍼레이드 마치로 통칭되는 시바무라 세계관으로 유명한 알파시스템에서 제작에 손을 대면서 꽤나 큰 이슈를 낳았습니다.

물론 일본에서만 말이죠.

엄청난 자유도를 자랑했던 건퍼레이드 마치의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온 까닭에 게이머들이 많은 기대를 했는데, 원작을 훼손할까 우려한 제작사측에서 많이 타협해서 적당한 수준에서 마무리 지었다고도 하지요.

이게 2004년에 정발이 되었는데 국내에 발매된 비디오 게임이 대부분 그렇듯 판매량은 바닥을 기었습니다.

불법복제의 문제가 가장 큰 원인이긴 하지만, 불법복제가 아니더라도 스포츠나 액션, 대전 장르가 아닌 게임은 대한민국에서 인기를 끌기가 힘든 편이긴 합니다.

물론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스타크래프트가 있습니다만, AI가 아닌 타인과의 머리싸움 즉 대전이라는 요소가 결정적이었지요.

그런 까닭에 불법복제만 아니었다면 인기를 끌었을 것이다는 말은 쉽게 할 수가 없네요.^.^a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스포츠, 액션, 대전 등 동체시력이나 손놀림을 요구하는 게임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런 게임이 정발될때마다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습니다.

판매량 때문에 이제는 한글화된 이런 장르의 게임을 접하기 힘들어진게 정말 아쉽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