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티메이트 크로스

라이트노벨/완결

by 여울해달 2014. 5. 9. 09:30

본문

기본정보

제   목

울티메이트 크로스

장   르

SF

글쓴이

unlock

그린이

Henshako

펴낸곳

노블엔진

펴낸날

2013년 8월 1일

가   격

7,000원

비   고

 제4회 노블엔진 라이트노벨 대상 우수상 수상작

초판 한정 특제 소책자, 양면 컬러 일러스트 브로마이드 동봉


취향에 따른 주관적인 평가

그   림

★★★☆

 간만에 취향에 가까운 일러스트. 내부 일러스트 역시 표지 일러스트와 비교했을때 큰 위화감이 안든다.

이야기

★★★

 여자만 각성시켜 사용할 수 있는 기동병기 UC. 훈련소에서 퍼스트 다이의 제왕으로 불리던 기현은 우연히 UC의 각성에 성공하고 여자들이 득실거리는 아카데미로 전학한다. 그리고 그런 그에게 적의를 품고 달려드는 여자 엘리쟈와 다른 의미로 달려드는 여자들. 과연 그의 미래는?

감   상

- 인형 따위는 싫다. 하지만 디키는...
- 와, 이렇게 여자들만의 알력에 대해서 자세하게 묘사한 라이트노벨은 처음이다.
- 메카물 맞나... 무슨 전투씬이 이리 썰렁해... 그전에 분량도 적고...

- 엘리쟈가 기현에게 적의를 불태우는 이유는... 다음 권을 위한 떡밥?

총   평

★★★

 IS라는 작품과의 유사성, 기대 이하라는 평이 많아 구입을 꺼렸지만, 기대치가 낮은 탓인지 생각보다는 괜찮았다. 학원물로써는 지뢰라고 불릴 정도는 아니다. 다만 러브코미디, 메카닉 전투물을 기대했다면 실망을 금치 못할 것. 범작凡作

비   고

 평이 워낙 좋지 않아서 구입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만, 그놈의 로봇물, 설정집이 뭔지...


 결국 교보문고에 초판 한권 있길래 질러버렸네요.(이후에 가니 또 있더군요.-_-;)


 뭐, 캐릭터 일러스트와 로봇디자인이 괜찮아서 7,000원 기부한 셈 치고 구입했습니다만, 생각보다는 괜찮았습니다.


 IS(인피니티 스트라토스)라는 작품은 읽어본적이 없어서 뭐가 유사한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메카물로써는 꽝입니다.


 전투신도 빈약하고 그 빈약한 전투신마저도 얼마 등장하지 않아요.


 그리고 러브코미디의 비중도 적어서 학원물로써도 영...


 하지만 제 눈길을 끈 것은 여자들만의 세계에 대한 묘사.


 지금이야 흔해빠진게 남녀공학 학교지만, 제가 다닐때까지만 해도 열에 하나를 찾기 힘들었는데, 중,고등학교 6년 동안 남녀 공학을 다니면서 지겹도록 겪었던 광경이 고스란히 펼쳐지더군요.


 라노벨에서 이런 이야기를 본게 처음이라 상당히 신선했습니다.


 일단 제게는 다른 사람들의 평처럼 지뢰작이 아니었던 관계로 후속편을 사 읽어봐야 겠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