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0년대] 미래소년 코난

애니메이션

by 여울해달 2009. 8. 25. 08:25

본문


1978년에 제작된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는 1982년에 KBS를 통해서 방송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너무 어렸던 나이가 기억에 없고, 1991년쯤에 방송한 걸 본 기억이 있네요.

1994년과 1996년에도 다시 방영이 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기숙사에 있던 시절이라 전혀 기억이...

그리고 2년쯤 전에 EBS에서 방영을 하는 것을 잠깐 본 적이 있습니다.

지금 세대의 어린이들은 모르겠습니다만, 저와 저보다 조금 나이가 많은 세대라면, 메칸더 브이, 은하철도 999의 주제가와 함께 가장 유명한 만화영화 주제곡으로 유명하기도 하지요.

그 추억에 기대어 DVD를 구매했습니다만, 주제가가 영 마음에 안드는 것이...-_-;;;(우리가 알고 있는 주제가이긴 한데, 연주라던지 보컬이 완전히 바뀌어 버렸더군요...)

하지만, 성우진 만큼은 KBS 방영 당시의 성우진이 그대로 참가한 관계로 연기력도 뛰어나고 과거의 향수도 불러일으키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80년대 방영한 작품의 DVD가 많이 나와 줬으면 합니다만, 블루레이로 서서히 이동하고 있는 흐름이고, 완전히 박살난 국내의 DVD 시장을 생각해 본다면 요원한 일이겠지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