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DSL] 슈퍼 로봇 대전 W(Super Robot War W)

게임

by 여울해달 2008. 10. 14. 13:50

본문

※ 표지의 저작권은 해당 제작사에 있습니다. ※
※ 사진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제목 : 슈퍼 로봇 대전 W(Super Robot War W)
장르 :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품번 : NTR-AS6J-JPN
발매일 : 2007년 3월 1일
제작 / 발매 : 반프레스토(Banpresto)
용량  : 롬 1매
==============================
◇ 그래픽
휴대용 게임기로서는 좋다고 말하고 싶지만 NDS의 성능을 생각해 본다면 역시 아쉬운 감이 많습니다.
전작이었던 J와 모션 패턴도 동일하고 전투 연출 역시 GBA와 전혀 차이가 없네요.
그만큼 전작이 뛰어났다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성의가 없다고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 사운드
전자음으로만 구성되어 음성도 없고, 전작이 발매되었던 하드웨어인 GBA와의 차이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휴대용 기기에 이 이상을 바라는 것이 더 이상한 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 스토리
가족이 운영하는 트레일러(택배) 업체의 드라이버인 카즈마 아디건은 우연히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 시스템
전형적인 로봇대전의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단, 듀얼 스크린을 채용한 기기인 만큼 이제까지 커맨드를 사용해서만 볼 수 있었던 각종 스테이터스나 전투 상황을 쉽게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잡설
새로운 작품이 등장하는 재미와 점점 화려해지는 전투 연출만 제외한다면, 게임성에서는 그리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하기에 그다지 구매할 가치가 없는 게임이지만 저처럼 로봇이라면 환장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대표적인 캐릭터 게임입니다.
제작사에서는 정통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에 가까워지려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그런 것보다는 새롭게 참전하는 작품들이 더 이슈가 되는 게임이라는 것이 좀 아쉽다고나 할까요...
뭐, 어차피 시뮬레이션의 전략성보다는 연출과 믹스된 각작품의 스토리를 즐기기 위해 사는 사람이 대부분이니 상관 없겠지만 말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