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자 : 2015년 3월 16일 ~ 3월 19일


 지난해 11월 말에 일본 후쿠오카에 다녀와서 포스트를 올렸었습니다.


 그런데 의도치 않게 3개월이 지나서 한 번 더 다녀오게 되었네요.


 회사를 다니던 동생이 일을 그만두고, 재충전 삼아 가는 여행길에 안내역 비슷하게 동행했습니다.


 동생이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는 조건이었습니다만, 결국 제가 숙박비 부담, 동생이 교통비를 부담하게 되었네요.^.^


 동생 역시 저랑 취미가 비슷하지라 목적과 방문한 장소는 지난과 동일 합니다만, 이번에는 그때 가보지 못했던 후쿠오카의 오덕샵 두 곳을 가보았습니다.


 바로 후쿠오카 만화창고(가게 이름입니다.)라는 곳입니다.


 만화창고(マンガ倉庫)는 만다라케나 북오프처럼 중고게임, 장난감, 피규어 등을 판매하는 곳으로 일본 관서지방에만 존재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첨에는 왜 관동지방에는 없나 의아했는데, 잘 생각해보니 관동지방에는 오사카 덴덴타운, 도쿄 아키아바라로 대표되는 오덕성지가 있으니 당연하다면 당연한 일이었지요.^.^


 후쿠오카 시내에는 2곳의 만화창고가 존재하고 있는데, 아래에서 소개합니다.



~ 동선 ~



 1일차 : 하카타 항구 => 하카타 지하철 역(공항선 이용) =>후쿠오카 공항역 => 만화창고 후쿠오카 공항점 =>텐진지역 => 호텔


 2일차 : 호텔 => 나카스카와바타 역(하코자키선 이용) => 카이즈카역 => 만화창고 하코자키점 => 하카타 지역 => 호텔




1. 만화창고 후쿠오카 공항점(マンガ倉庫 福岡空港店)



 후쿠오카 공항에서 북서쪽, 도보로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후쿠오카 공항은 공항선의 종점입니다.)


 중고 게임, 중고 장난감, 중고 만화책, 각종 캐릭터 상품, 성인용 게임과 만화를 주로 취급하지만, 의류와 악기, 전자기기 등도 소량 취급하고 있습니다.



2. 만화창고 하코자키점(マンガ倉庫 箱崎店)



 카이즈카 역에서 남서쪽으로 도보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카이즈카 역은 하코자키 선의 종점입니다.)


 중고 게임, 중고 만화책, 중고 장난감, 각종 캐릭터 상품, 성인용 게임과 만화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점과 하코자키점을 비교해보면, 하코자키 쪽이 규모나 상품의 수량에서 공항점에 비해 상당히 뒤쳐집니다만, 여느 중고가게들이 그렇듯 상품이 구비된 것이 다르기 때문에 한 곳에 찾는 물건이 없다면, 시간이 널널하다는 가정하에 다른 쪽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걸로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가게들을 포함해, 후쿠오카 시내에 자리한 오덕가게들은 대부분 돌아본 것 같네요.^.^


Posted by 여울해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박서연 2015.06.29 19: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여기 전화번호를 좀 알수있을까요^^
    지금 후쿠오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