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코믹 프라자

라이트노벨

by 여울해달 2015. 1. 30. 18:04

본문

출처 : 네이버 지도



 위치 : 대구광역시 중구 2.28공원 맞은편 교동골목으로 들어간 후, 두번째 건널목에서 왼쪽에 자리한 건물 2층


 취급물품 : 라이트노벨 등 각종 장르소설 및 만화책, 관련 도서


 장점 : 회원가입시 10%할인, 5%적립


 휴무 : 설날, 추석 당일(예정)




 지난 2015년 1월 20일, 대구 시내에 문을 연 장르문학 전문서점 코믹 프라자 입니다.


 오늘 헌혈하러 나가는 김에 두번째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입지가 나쁘다는 말이 있는데, 이 정도면 충분히 접근성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건물 입구가 워낙 좁아서 처음에는 잘 못찾을 수도 있겠네요.


 평일 오전이라서 사람들은 거의 없었고, 분위기 역시 첫날보다는 나아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붕 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전시 비율로 보자면 라이트노벨 종류가 절반, 만화책이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 기타 판타지소설이나 무협소설 등은 극소량 만이 입고 되어 있을 뿐이라 왠지 모르게 아쉽네요.


 이외에도 게임이나, 애니, 잡학 같은 서브컬쳐 관련 도서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대구시내의 교보문고나 영풍문고에 비해서 다양한 작품을 대량으로 구비하고 있다는 것이 말고도, 적립률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서점이 가격할인 없이 판매액의 3%를 적립해주는 반면, 코믹 프라자는 회원가입시 10%할인, 5%적립을 해주고 있는데, 이것은 알라딘이나 Yes24와 같은 주류 인터넷 서점과 똑같은 혜택이지요.


 아마도 일반 소매점이 아닌 총판을 겸하는 서점이라 가능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코믹 프라자가 매출이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신간 무료배송인 인터넷서점과 달리 교통비를 부담해야 하긴 하지만, 대신 배송기간이라는 기다림이 필요없고, 작품을 직접 확인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건 상당한 장점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