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2] 데빌 메이 크라이2(Devil May Cry2)

게임/소니

by 여울해달 2008. 12. 19. 10:31

본문

※ 표지의 저작권은 해당 제작사에 있습니다. ※
※ 사진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

제목 : 데빌 메이 크라이2(Devil May Cry2)
장르 : 스타일리쉬 하이 액션
품번 : SLKA-25012~3
발매일 : 2003년 2월 6일
제작 : 캡콤(Capcom)
발매 : 코코 캡콤(Koko Capcom)
용량  : DVD 2매
==========================================================================================================
◇ 그래픽
 전작에 비해서 디테일이 좀더 부드럽게 변했다.
하지만, 화면이 좀 멀리서 잡는 편이라 액션의 역동감이 좀 부족해 보인다.

◆ 사운드
 전작과의 차이점이 특별히 없다.

◇ 스토리
 Devil May Cry라는 사립탐정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반인반마의 주인공 단테.
전작에 이어 여전히 악마를 사냥하는 일에 몰두하고 있는 그의 앞에 루시아라는 여성이 나타난다.
자신처럼 퇴마를 업으로 삼고 있는 그녀와 맞닥뜨리게 되지만, 그녀가 적인지 아군인지는 확실하게 알수가 없다.

◆ 시스템
 기본적인 시스템은 전작과 흡사하다.
다만 속성무기가 사라지고, 대신에 아뮬렛이라는 것을 통해서 무기의 속성을 바꿔줄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그리고, 속성뿐 아니라 특정 액션이 가능한 아뮬렛도 존재하는데, 이것을 사용하지 않으면 진행되지 않는 시나리오도 있다.
각 시나리오에서 특정포인트를 조사하면 시크릿 미션이 등장하는데, 클리어시 각종 오브를 회득할 수 도 있다.
게임을 클리어한 이후에는 디스크마다 특정의 캐릭터를 선택해서 다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특정 미션을 선택해 플레이 할 수도 있다.

◇ 잡설
 2003년 1월 30일 일본발매.
일본에서 발매된지 1주일만에 한국에 정발된 게임이다.
원래는 동시발매를 하려고 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1주일을 늦게 발매하는 대신 가격을 낮추었다고 한다.(그래도 비싸다. 68,000원)
그리고, 시리즈 최초로 2장의 디스크를 사용해 각각 다른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단테편과 루시아편의 디스크가 따로 있다.)

관련글 더보기